요즘 다시 살이 쪄서 아침 공복 유산소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힘들지만 몸이 적응할 때까지 건강을 위해 동네 산책로를 빠르게 걷기하고 있습니다. 살이 빠지는 그날까지 달려봅시다.
아침 공복 유산소 운동
다시 살이 스멀스멀 친하게 지내자고 여기저기 두툼하게 잡혀서 아침 공복 유산소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새벽에 일어나 공부 좀 하다가 6시 30분에 동네 산책로를 빠르게 걸으며 운동 시작했습니다.
이른 시간인데도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다들 엄청 부지런하시네요.
반성하면서 저도 이제부터 즐겁게 아침 운동을 꾸준히 시작하겠습니다.
공복 유산소 운동을 도전 하다 보니
공복 유산소 운동이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공복 유산소 운동은 '체중 감량 보증수표'로 여겨질 만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공복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을 하면 저녁에 운동하는 것보다 살이 빨리 빠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단점은 공복 상태가 되면 인슐린과 혈당 수치가 떨어지고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높아져 몸속에 에너지로 쓰일
탄수화물이 없는 상태로, 평소보다 지방이 빠르게 타는 환경이 된다고 합니다.
공복 유산소를 처음 시작하면 몸속 지방이 잘 분해되지만 운동 시간이 오래 경과되면, 단백질이 에너지로 쓰이기 위해
분해되기 시작하면소 근육 손실로 이어진다. 근육은 우리 몸이 섭취한 영양소를 저장하는 역할을 하는 데에 근육량이 줄면
남는 영양소는 중성지방으로 변해 배, 허벅지, 팔 등 더 잘 보이는 신체 부위에 축적됩니다.
그래서 효과적인 공복 유산소 운동은 20~30분 내로 짧게 운동해 지방만 태운다면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이룰 수 있다.
또한, 운동 후에 단백질이 풍부한 달걀, 두부, 두유 등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공복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운동순서는 스트레칭-근력-유산소 순서로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운동도 제대로 알고 하면 득이 될 것 같아 오늘은 아침 공복 운동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운동하고 돌아오는 길에 장미가 너무 예뻐서 한 컷했습니다.
운동하러 가기 전까지는 이 핑계 저 핑계 머릿속이 복잡했는데 막상 운동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은 행복합니다.
우리 같이 운동합시다.